사람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 있다면 사랑이다. 사람들이 울고 싸우고 화내는 이유는 사랑을 받지 못하기 때문이며, 깨진 사랑, 배반당한 사랑 때문이다. 사람들은 사랑에 목말라한다. 그런데 인간에게는 진실한 사랑이 없다. 사람들이 애타게 찾는 참 사랑은 오직 하나님께 있다. 이 사랑이 우리를 구원하셨다. 이 사랑 때문에 죄사함을 받았고 구원의 확신을 가질 수 있다.
요한일서는 하나님의 빛이 우리에게 비취면 내가 사랑을 받게 되고 영생을 얻고 죄를 이기고 하나님과 성도들과 사귐을 갖게 된다고 말한다. 하나님의 사랑이 내 안에 임할 때 우리도 참 사랑을 하게 된다. 어떻게? 먼저 나를 구원하신 하나님을 사랑한다. 그리고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신 것처럼 내가 나 자신을 영적으로 사랑한다. 그리고 내 이웃을 내 몸처럼 사랑하게 된다. 우리가 사랑하면 서로 사귐을 갖게 되고 그 사귐으로 교회를 이루고 천국을 이루게 된다.
1. 하나님이 주신 모든 계명의 핵심은 사랑이다.
예수님이 세상에 계실 때 한 율법사가 질문했다. 율법 중에서 어느 계명이 가장 큰 것입니까? 예수님이 대답하셨다.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 둘째는 네 이웃을 네 몸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라! 이것이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라고 하셨다. 그러면 율법이 무엇인가? 구약시대는 마음과 정성과 힘을 다해 하나님을 섬기는 것이 가장 중요했다. 그래서 율법이 계명과 제사법으로 되어 있는데, 계명을 지켜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제사를 드려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라는 것이다.
율법은 총613개다. -- 하라는 계명 248개 : 우리 신체 마디수와 같다. -- 하지 말라는 계명 365개 : 일년 365일. 온 몸과 힘과 정성을 다해서 순종하라는 뜻과, 일년 365일 순종해서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뜻이다. 그런데 예수님이 새 계명을 주신다고 하셨다. 새 계명은 서로 사랑하라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 형제 자매들을 사랑해야 한다. 계명의 핵심은 사랑이다. 우리는 절대로 타협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서 예배를 드려서 하나님을 사랑해야 한다. 그리고 이웃 사랑, 형제 자매 사랑을 실천하며 섬기고 나눠야 한다.
2. 빛 가운데 사는 것은 형제를 사랑하는 것이다.
빛 가운데 있다하며 그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지금까지 어두운 가운데 있는 자라 했다. 하나님의 빛을 받으면 영혼의 눈이 밝아져서 영적세계가 보이기 시작한다. 빛을 받으면 복음의 말씀을 깨달아 내가 죄인이라는 사실을 발견하고 회개하게 된다. 그리고 하나님의 사랑을 발견하고 믿음으로 영접한 후에는 빛 가운데 살게 되는 것이다. 빛 가운데 사는 사람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바울은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는 것이라고 했다. 사도 요한은 영생 얻은 사람은 서로 사랑하게 된다고 했다. 빛 가운데 산다고 말하면서 형제를 사랑하지 않고 미워한다면 그는 어둠 가운데 사는 자라고 했다. 우리가 구원받은 자로 예수 안에서 살고 있는 증거 중에 하나는 사랑하는 것이다. 사랑이 없으면 천사의 말을 해도 시끄러운 꽹과리 소리가 된다. 사랑이 없으면 별의별 능력이 있어도 내가 아무 것도 아니다. 사랑이 없으면 내 모든 것을 다 주고 나를 불살라 줄지라고 내게 아무 유익이 없다! 사랑이 능력이요 생명이다. 사랑이 내 존재의 이유요 고난을 이기는 능력이다. 신자와 교회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능력은 사랑이다.
3. 사귐을 통해서 공동체를 만들어야 한다.
요한일서에서 중요한 단어는 사귐이다. 사귐이란 교제, 동참이다. 사랑의 방향은 사귐을 통해 하나되는 것이다. 예수 믿는다는 것은 구약시대처럼 나 혼자 예배드리고 나 혼자 은혜받고 나혼자 헌금하고 가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만 잘 섬기는 것이 좋은 믿음이 아니라, 이웃, 형제 자매를 사랑해야 하는 것이다. 사랑의 공동체, 사귐과 교제의 공동체가 예수님의 공동체인 것이다. 사귐이 없다면 예수님의 교회가 아니다. 그런 교회는 수가 많아질수록 더 교회가 아닌 방향으로 간다.
4. 거리낌이 없도록 진정성을 갖고 서로 사랑하자!
형제를 사랑하는 자는 빛 가운데 거하여 자기 속에 거리낌이 없다고 했다. 거리낌이란 후회함, 막힘, 주저함이다. 왜 그 말을 하고 그렇게 행동했을까? 후회함이 없도록 사랑해야 한다는 것이다. 무언가 찝찝함이 없게 진정성을 갖고 사랑하라는 것이다. 그것이 빛 가운데 거하는 사람이다. 빛 가운데 거하면 내가 그런 말을 하는 동기가 보이고, 그런 행동을 하는 내 속내가 보인다. 하나님의 빛이 내 행동과 내 마음까지도 투명하게 다 보여주신다. 당신을 사랑해서 바른 말을 해준다고 했지만 사실은 그 사람을 무시하는 태도, 내 잘남을 드러내고 싶은 교만한 속내가 하나님의 빛에 의해서 보이는 것이다. 상대의 티끌만한 단점과 문제는 크게 확대해서 지적하고 비난하지만 실제로는 내 속에 돌기둥처럼 큰 문제가 있는 것이다. 전에는 이런 것을 무시했는데, 이제는 빛 가운데서 내 모습이 보인다. 교만하고 잘난척하는 내가 보이는 것이다. 그래서 거리낌을 느끼고 그런 삶을 피하게 되는 거다. 사랑의 눈으로 형제를 바라보며 이해해주고 격려해주기 바란다. 그러면 우리에게 기쁨이 충만하게 된다. 사랑으로 성숙하기 바란다.
▶ 2020 오감사운동 올해도 매일 5가지 감사제목을 나누면서 승리하는 한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 그림일대일 주일반 오늘(3/8)은 오후 2시에 본당에서 시작합니다.
▶ 선교헌금 작정 2020년 선교헌금작정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2020년 선교 나눔 전도 예산:
해외선교, 선교지 교회건축, 나눔 구제 장학, 국내선교와 전도를 포함해서 총 $ 358,000 입니다.
기도하면서 복음을 세계에 증거하는 영광스러운 일에 힘써 참여합시다. * 지난 주일까지
선교헌금 작정은 매달 작정 $ 101,448, 일시불 작정 $ 9,820, 총 $ 111,268 입니다.
▶ 2020 단기선교 신청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 강석주 목사(678-600-7947)
* 도미니카(40명) : 5/25(월)-30(토) -> 현재 31명 신청, 마감임박
* 쿠바(50명) : 현재 25명 신청, 1팀 : 6/22(월)-27(토) , 2팀 : 6/29(월)-7/4(토)
* 알래스카(20명), 멕시코(20명), 웨일즈(10명) 단기선교팀은 마감되었습니다.
▶ 건축을 위한 기도 기도는 기적을 불러옵니다.
각 예배와 모임에서 교회 건축을 위한 기도를 적극적으로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 건축헌금작정 공사비는 $150만불입니다. 현재까지의 작정은 $ 490,051 입니다. EM Youth,
KM Youth 채플, 성가대실, 어린이 채플, 새한카페 리모델링에 동참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건축 공사 시티에서 교회 앞 도로확장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 교회연못매립과 주차장 공사는
이번달(3월)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건축을 위해 각 예배와 모임에서 열심히 기도에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 세례/입교식 ○일시 : 4/5(주일) ○ 신청 : 각 부서 교역자
각 부서는 세례 및 입교 교육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로마서 강해 3/11(수)로 예정되었던 로마서 강해가 연기되었습니다.
▶ 썸머타임 시작 오늘(3/8)부터 썸머 타임이 시작되었습니다.
▶ 릴레이 금식기도 코로나 19로 인해, 사역과 선교를 위해 강력한 기도가 필요합니다. 릴레이
금식기도표(친교실, 교육관, 다목적 건물 부착)에 이름을 쓰고 기도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에 대한 대응 교회는 현재 3단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당분간 예배 후에 목사님 또는
성도들간의 인사는 목례인사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손 소독제가 곳곳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놀이터 사용 후에도 손을 반드시 씻도록
교육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침을 하시는 분들은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면 서로간에 덕이 될 것입니다.
* 교회는 예배실, 교실, 친교실 세정작업과 마이크 소독 작업을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 벽에 부착된 포스터를 보시고 개인과 가족과 공중 위생에 최선을 다 하시기 바랍니다.
<두려워 말고 말씀을 더 깊이 묵상하고 서로를 사랑하며 덕과 위로가 되는 말을 하면서 공예배와 기도생활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앱 설치 새한교회 예배 및 설교 시청을 위한 모바일 앱을 핸드폰에 설치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예배 후 로비에서 명찰(도우미)을 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토요 친교 봉사 친교사역단에서 주일 친교음식을 위한 토요봉사의 손길이 많이 필요합니다.
해당 부서 또는 마을은 적극 참여해 주시고, 이달(3월)부터 권사님 한분과 안수집사님 한분씩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 환우들을 위한 기도 정참슬 청년(수술 후 회복), 김혜영 집사님(수술 후 회복), 한영목 집사님
(항암치료), 장지연 집사님(항암치료), 최강석 성도님(사고 후 회복)의 치유를 위해 강력하게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치료 감사 신성은 집사님께서 치료되셨습니다. 기도해주신 성도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개업 축하 신성은 집사님께서 햄버거 가게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CRAFT BURGER :
315 Peachtree Industrial Blvd STE 110, Suwanee, GA 30024) 축하드립니다.
▶ 토요헌신예배 금주 담당은 「수요찬양팀」 입니다.
▶ 친교 감사 섬김에 감사드립니다.
[친교] 김기환 박지혜 집사 가정, David Liz KIM 가정, 박경동 손풍자 집사 가정
[헌화] 김광현 홍미형 집사 가정, 이민영 이민혁 학생 가정, 이유찬 어린이 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