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23. 주일 예배
선악과적 삶을 떠나 생명나무파워로
소원 이루며 살자! 4
본문: 잠 13:12, 마 15:28
세상 모든 인간은 둘 중에 하나의 길을 가고 있다. 창세기적인 언어로 말하면 생명나무 길로 가는 인생이 있고, 선악과 길로 가는 인생이 있다. 인간이라면 생명나무와 선악과를 잘 구분해야 한다. 생명나무는 하나님 중심으로 사는 나무지만, 선악과 나무는 나 중심으로 사는 나무다.
생명 나무는 영생을 누리며 풍성히 사는 나무요, 선악과 나무는 필경 사망하는 나무다. 생명나무는 예수 안에서 행복 나무지만 선악과는 마귀 아래서 가짜쾌락을 쫓다 망하는 나무다. 생명나무는 신본주의 나무로 천국을 이루지만 선악과는 인본주의 나무로 지옥을 만든다. 생명나무는 인간을 동식물과 다른 하나님 닮은 존귀한 존재로 구별하지만 선악과는 인간을 동식물의 아류로 만들어 추악하게 타락시키는 나무다. 유물론, 동성애, 동물과의 성교도 합법화하는 거다.
하나님이 인간을 지으시고 아주 중요한 말씀 하나를 계명과 언약으로 주셨다.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나님을 믿고 순종해서 하나님 중심의 인생을 살면서 영생을 누리며 풍성하게 살라는 말씀이다. 나 중심, 마귀 중심, 욕심 중심으로 살아서 죄와 마귀의 종이 되어 멸망하지 말라는 거다. 생명나무열매를 먹으면 죽지 않고 영생을 누리며 하나님 오리지날 디자인의 복을 누리면서 왕처럼 존귀하게 번성한다는 거다! 그런데 하나님 말씀을 거역하고 마귀유혹을 받아들여서 죄와 마귀의 종이 되고 하나님과 단절되었다. 그런데 예수님이 오셔서 내 죄를 사하시고 마귀세력에서 구출하여 생명나무의 복을 회복시켜주셨다. 생명나무의 복이 무엇인가? 잠13:12 소망이 더디 이루게 되면 그것이 마음을 상하게 하나니 소원이 이루는 것은 곧 생명나무니라. 생명나무의 복중에 하나는 소원을 이루면서 희망의 존재로 사는 거다. 신자가 무엇을 바라나? 하나님 약속을 바라는 거다. 그 바라는 소원과 믿음대로 되는 게 바로 생명나무능력으로 사는 거다. 우리는 하나님의 뜻과 약속과 말씀을 현실로 실현하면서 사는 존재가 되었다는 거다.
1. 먼저 나 자신이 생명나무이신 예수 복음으로 열광하자!
행 20:24 나의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증거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을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 먼저 내가 구원의 복음으로 감격해서 뜨거운 가슴으로 열광하며 인생을 살아갈 믿음을 가져야 한다. 내가 열광하며 흥분하지 않고 감격할 수 없는 믿음이라면 그걸로 무슨 일을 하겠는가? 먼저 나부터 복음으로 열광하기 바란다. 복음의 비밀을 깨닫고 복음의 능력으로 희망과 확신으로 살기 바란다.
최근 하버드가 발행하는 경제잡지 하버드 비즈니스리뷰에 놀라운 학설이 소개되었다. 첫번째 전략이 실패할 것을 대비해서 세우는 대안이 많을수록 실패할 확률이 커진다는 거다. 실패를 대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반드시 성공해야 할 목표가 있다면 대안을 많이 세우지 말고 정해진 목표에 모든 것을 쏟아 붓고 죽을 힘 다하는 게 성공 확률을 높이는 가장 과학적인 방법이라는 거다. 대안이 없는 것은 올인해야 한다. 피할 수 없는 죽음의 문제에 예수 외에 대안이 없다. 오직 예수다. 그러므로 우리는 복음을 바로 알고 믿어야 하며 모든 것을 다 바쳐서 전해야 한다.
2. 내 가족을 열렬한 복음의 동반자로 만들면서 살자!
행16:31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내가 믿는 복음이 진짜인가? 가짜인가? 나의 가족을 보면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내 가족이 같은 복음신앙으로 살고 있는가? 나는 가족과 함께 복음과 받은 은혜와 기도제목과 비전을 나누며 대화하나?
국민일보의 유명한 종교 담당기자 백상현 집사님이 지금 새한교회에 출석하고 있다. 며칠 전 대화중에 이런 말을 하면서 감격해 했다. 새한교회에 와서 그림 일대일 복음 전도훈련을 받고 자녀들에게 복음 전하려고 대화를 했단다. 그런데 아이들이 이미 유스 그룹에서 복음을 받고 믿음이 잘 다져져서 견고한 구원의 확신을 갖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아이들이 분명한 확신을 갖고 있는 것이 너무 감사하고, 이렇게 아이들과 복음과 믿음에 대해 대화할 수 있는 아버지가 되고 교회가 되어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하면서 울먹거렸다. 그대의 자녀들은 어떤가?
3. 친구와 이웃과 모든 인간관계를 통해서 번성케 하는 에너지를 보내라!
눅 6:38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 우리는 나눠주고 베풀 수 있도록 축복의 저수지를 만들어야 한다. 절대로 모든 인간관계를 닫지 말고 활짝 열어놓고 하나님의 은혜와 복을 흘려 보내줘야 한다. 서로 사랑하며 관심을 갖고 상대를 챙겨주기 바란다. 인간관계가 잘되려면 상대가 사용하는 사랑의 언어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사람마다 사랑을 느끼는 게 다르다. 인정하는 말, 같이 있는 시간, 봉사하고 섬겨줌, 선물을 줌, 터치로 사랑을 표시하는 게 중요하다. 사랑은 나 중심이 아니라 상대의 언어로 표현해야 한다. 그래서 상대가 원하는 게 무언지를 먼저 살펴야한다. 관계를 닫아버리는 말과 행동을 버리고 관계를 열어놓고 하나님의 복을 흘려보내기 바란다.
4. 내가 믿는 복음적 신앙을 내 논리와 간증으로 만들어서 흘려보내야 한다!
갈 3:7 그런즉 믿음으로 말미암은 자들은 아브라함의 아들인줄 알찌어다! 하나님이 나를 믿음으로 부르신 이유가 무엇인가? 아브라함의 후손이 되게 하려고 부르셨다. 창 12:2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찌라! 아브라함의 후손이 된다는 것은 천하 모든 민족이 나로 인해 복을 받도록 나를 복의 근원으로 만드시겠다는 거다. 이게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비전이다. 아멘 아멘으로 받아서 믿고 선포하며 이 믿음으로 살기 바란다. 그러면 나는 약해도 하나님이 확실히 이루시고 영광 받으실 것이다. 나는 복음과 하나님이 주신 복을 나눠줄 수 있도록 준비하고 계획과 목표를 정하고 기도하기 바란다.
신앙생활은 소원을 이루며 사는 삶이다. 주님은 네 믿음대로 되라고 하셨다.
또 네 소원대로 되라고 선포하셨다. 그렇다면 내가 결단해야 할 것은 세 가지다.
1) 나는 모든 걱정과 의심과 불가능하다는 생각을 버리고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살기를 작정하리라!
2) 나는 하나님의 영원하신 뜻과 약속의 말씀에 내 비전과 믿음의 뿌리를 두고 살기 원한다!
3) 나는 결단하고 더 큰 것을 구하고 기대하며 더 큰 믿음을 사용하면서 살기를 원한다!
주님께서 네 소원대로 되고 네 믿음대로 되리라 하셨으니 내가 할 일이 무엇인가?
시81:10 나는 너를 애굽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 네 하나님이니 네 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이스라엘에게 하나님이 말씀하셨다. 네 입을 넓게 열라! 그런데 하나님이 탄식하셨다.
시81:11 내 백성이 내 소리를 듣지 아니하며 이스라엘이 나를 원치 아니하였도다! 다른 사람이 어떻게 살든 나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음으로 살겠다! 입을 크게 벌리고 믿음대로 되게 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결단하면서 살기 바란다. 나하나 겨우 먹고 사는 것으로 만족하지 말고 세계를 먹이는 믿음의 거부가 되기 바란다. 새한교회 하나 세우는 것으로 만족하지 말고 세계를 선교하는 모두가 되기를 바란다.
[나눔 질문]
1. 어떤 일에 대안을 세우지 않고 올인한 경험이 있는지 나누어 봅시다.
2. 가족들과 특히 자녀들과 예수님에 대한 신앙적 얘기를 나누고 있나요?
3. 목장 식구들 간에, 가족들 간에 상대방의 사랑의 언어는 무엇인지 나누어 봅시다.
4. 내 남은 인생의 목표를 나누어 봅시다. 그 목표와 비전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인지 그리고 하나님을 드러내는 목표인지 나눠보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집시다.
☞ 목장 예배 시간은 주일 설교 말씀을 통해 받은 은혜와
목원들의 기도제목을 나누는 시간입니다.
[금주의 성경 암송 구절]
마태복음 15장 28절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여자야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시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
[성경통독합계]
총) 138.7독/164,817 ▶ 듣기 110독 ▶ 읽기 23독 ▶ 쓰기 3227장
[등록 새가족]
[그림 광고]
2022 한마음 축제 "예수 안에서 다시 하나되어"
[목회 계획]
9/6 ~ 11/1 제7차 국제 그림 일대일 전도 양육 훈련 세미나
10/29 정책 당회, 한국학교 운동회
10/31 할렐루야 나잇, PCA 임시노회
11/6 썸머 타임 해제, 정책당회, 새한 전성도 한마음 축제
11/8 - 12/6 2차 중직 후보대상자 & 그림 일대일 전문사역자반 훈련
11/13 세례입교 문답
11/20 추수감사주일, 세례입교식
11/27 예결위원, 감사임명
[교회 소식]
“복음 신앙으로 항상 승리를!” “복음 전도로 세계 선교를!”
’하나님으로부터 위대한 회복을 기대하라, 하나님을 위해 위대한 부흥을 시도하라!’
‘Expect great revival from God, attempt great revival for God!’
▶ 성경통독
하나님 말씀을 듣고, 읽고, 쓰기에 더욱 집중하여 경건의 삶에 힘쓰시길 바랍니다.
▶ 제7차 국제 그림 일대일 세미나 ○ 기간: ~ 11월 1일(화)
7차 국제 세미나를 계속해서 진행중입니다. 복음이 세계로 퍼져 나가도록 기도 바랍니다.
▶ W 행복나눔 기도회 가을학기 “자녀는 공부학교, 엄마는 기도학교”
○ 주제: “성령의 열매” ○ 일시/장소: 매주 수요일 10:15am 본당
○ 특강 강사: 백상현 집사(국민일보 기자) ○ 금주 주제: “자녀교육”
기도의 자리를 회복하여 가정과 자녀가 건강하게 세워지는 은혜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 새한 전성도 한마음 축제 ○ 날짜: 11월 6일 주일 1:30pm ○ 장소: 새한교회 전 건물
○ 인원파악: 주보 가운데 면의 QR 코드를 통해 핸드폰으로 신청하시거나
삽지를 통해 각 부서별, 가정별로 이름을 적어서 참석여부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한: 다음 주일)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운 활동과 푸짐한 상품이 준비됩니다.
많은 기도와 참여 바랍니다.
▶ 마스크 자율적 착용 다음 주일(30)부터 마스크를 자율적으로 착용합니다.
에버그린 어르신들, 노약자, 기타 병약자분들은 착용을 권합니다.
▶ 주일 친교 시작 11월 첫주(6)부터 주일 1부, 3부, 4부, 5부 예배 후의 친교를 시작합니다.
원하시는 분들은 성도들을 섬기는 마음으로 부착된 친교 사인 업 표에
이름을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 친교부 도우미 모집 ○ 문의: 박광일 장로
곧 오픈될 친교 식사를 섬기기 위한 분들을 모집합니다.
▶ 건축기금 마련을 위한 사과 바자회 ○ 주관: 권사회 ○ 날짜: 다음 주일(30일)
○ 문의: 김경희 권사(770-820-3471), 허윤미 권사(678-770-6477)
▶ 에버그린 총회 및 야유회
지난 화요일 은혜로 잘 다녀왔습니다. 기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정책 당회 금주 토요일 29일 새벽기도 후에 정책당회로 모입니다.
▶ 2차 중직후보 대상자 & 그림 일대일 전문사역자반 훈련 ○ 날짜: 11월 8일(화)부터
국제 세미나로 인해 11/8-12/6로 날짜를 변경합니다.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세례 입교 교육 ○ 세례,입교식: 11월 20일 주일 ○ 세례문답: 11월 13일 주일
▶ 할렐루야 나잇 ○ 주제: “O happly day!” ○ 일시: 10월 31일 월요일 오후 6시 30분
자녀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캔디 도네이션을 받습니다. ○ 문의: 유성웅 목사
▶ 한국학교 가을 운동회
○ 일시: 금주 토(29) 9:30am ○ 장소: 다목적 건물 ○ 문의: 황희원 집사
▶ 교회 밴 구입
새로운 15인승 교회 밴을 구입했습니다. 수고하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QT 교재 신청 11/12월호 QT 교재 신청을 받습니다. ○문의: 유성웅 목사
▶ 건축헌금작정
기도는 기적을 불러옵니다. 지난 주까지 작정헌금은 $233,300(91가정) 입니다.
○ 총 공사비: $1,500,000
○ 공사: 교실 15개, 100석 이상의 채플, 본당 및 신축 건물 화장실 확장
각 성도님들과 가정에서는 기도함으로 건축헌금을 작정해서 헌금함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당회는 EM요청에 따라 교육관 건축헌금에 참여한 분들의 이름을 동판에
새겨 기념하기로 했습니다.
▶ 환우를 위한 기도 마음을 모아 간절히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한진희 집사님 방사선 치료 마치게 하심 감사. 표적 항암 치료 잘 받고 회복되도록
○ 한효진 집사님 6차 항암 치료 마치게 하심 감사. 남은 항암 잘 받고 회복되도록
○ 소현영 자매님 계속되는 재활 통해 몸이 회복되도록
▶ 개업 축하 배정환 집사님께서 회사랑 횟집을 오픈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 주소: 2790 Lawrenceville-Suwanee Rd Suite 185,
Suwanee, GA 30024(구 강북스시 위치)
▶ 헌화 감사 섬김에 감사드립니다.
이창재, 주명진 집사님 가정, 김지혜, 김민지 학생 가정
[첨부파일 펼치기] [파일 일괄 다운로드]
신고하기